wine portfolio
와인을 통해 식생활 문화수준을 향상시키는 레뱅
와인을 통해 식생활 문화수준을 향상시키는
레뱅
Lornano Chianti Classico Riserva Le Bandite
로르나노 끼안띠 클라시코 리제르바 레 반디트
로르나노의 대표 와인, 2020 Decanter 95점 획득!
- 와이너리
- 로르나노
- 생산국
- 이탈리아
- 생산지역
- 토스카나 > 끼안띠
- 타입
- RED
- 등급
- D.O.C.G
- 포도 품종
- 100% 산지오베제
- 숙성
- 프렌치 오크배럴 20개월 숙성 (병입 숙성 6개월 후 출시)
- 알코올 도수
- 14.5%
- 용량
- 750ml
- 수상내역
-
2015 : James Suckling 92점
2015 : Decanter 95점
- Description
- 'Decanter 선정, 끼안띠 클라시코 TOP 생산자, 끼안띠 클라시코 와인 협회 설립자 맴버, 전통 끼안띠 생산자 로르나노는 1904년 끼안띠 클라시코를 대표하는 마을 Castellina에 설립 된 부띠끄 와이너리로 현재까지도 가족 경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와이너리가 직접 소유한 포도밭에서 끼안띠, 끼안띠 클라시코 뿐만 아니라 슈퍼 투스칸, 빈산토까지 토스카나 지역의 우수한 와인들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반피의 와인메이커, 이탈리아 최고의 와인메이커 중 한명이자 산지오베제 스페셜리스트로 불리는 Franco Bernabei가 직접 컨설팅하고 있으며, James Suckling, Decanter 등 다수의 와인 평론가 및 대회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1924년, 33명의 생산자들은 끼안띠 와인의 품질을 보호하고 전통을 지키기 위해 끼안띠 클라시코 와인 협회 (Consorzio Chianti Classico)를 설립한다. 이들은 최초로 끼안띠 와인이 생산되었던 구역을 끼안띠 클라시코, 그 외 지역을 끼안띠로 구분하고 피렌체 군대의 용맹과 지혜, 평화를 상징하는 검은 수탉(Gallo Nero)를 와인 병목에 새겨 넣어 일반 끼안띠 와인과 차별점을 두었다. 로르나노는 최초의 설립자 중 하나로 전통 끼안띠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 Tasting Note
- 검은 체리, 자두, 잼 같은 향과 바닐라 향, 정향, 감초 향 등의 폭발적인 3차 숙성 향이 지배적이다. 검은 과일 풍미와 다크 초콜렛, 벨뱃처럼 부드러운 탄닌과 약간의 미네랄 풍미가 인상적이다.
- 당도
-
- 낮다
- 높다
- 바디감
-
- 가볍다
- 무겁다